장려상
한음
콘텐츠 부문
홍승의, 김찬균
기획배경
꽤나 긴 시간을 많은 게임들을 개발해왔지만, 우리가 만나본
한글 관련 게임은 대부분 학습위주였기에 우리가 말하는
‘게임’이라는 표현으로는 부족했습니다.
어디에도 한글이 특화된 ‘대중적인 게임’이 없음을 무척
안타까워하던 중, 공모전을 통해 오랫동안 상상해왔던 게임을
만들기 위해 집중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작품소개
제품 개요
한글의 조합을 활용한 전략 보드게임
제품 설명
기존 한글 소재 게임은 배우는데 치중하여 단순히 한글을
조합하는데 머물러있습니다.
하지만, ‘한음’은 ‘한글의 필요성’과 플레이 ‘전략의 필요성’을
균형 있게 맞춰 게임 속에 한글이 자연스럽게 활용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각자의 단순 조합 방식이 아닌, 게임 중 조합하는 모든 한글이
다른 모든 플레이어에게 영향을 주도록 기획되었고, 글자를
만들어가는 자·모음 조합의 순서와 전략을 고민해야하는
대전형 게임요소를 포함하여 향후 디지털 온라인 게임화 및
사업화가 용이합니다.
기대효과
한글 관련 교구 및 게임에 대한 인식의 변화
외국인들에게 쉽고 즐거운 어휘 학습 요소 제공
교육적 요소 외에 친목도모 매개체로서 선물 기능
한글을 널리 알리고 확산하는데 기여할 공식적인 국제
게임으로의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