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려상

함께 한글

스마트앱 / 정보기술 부문

김형환, 유영준, 장예진

기획배경

기계가 더 친숙한 IT 시대 아이들.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양질의 인지발달은 물론 효과적으로
한글 학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
블록(인지발달)과 증강현실(효과적 학습)을 결합한
새로운 콘텐츠를 기획하게 되었다.

작품소개
제품 개요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재미있게 놀면서
한글의 제자원리를 배울 수 있도록 하는 놀이교육콘텐츠

제품 설명
대상 :
7세 미만의 영유아
서비스 :
전용 한글 큐브 블록에 스마트 기기를 갖다 대면
한글과 관련된 이미지나 영상들이
증강현실로 나타나면서 이를 보고 놀이로 즐기며
한글을 학습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기대효과

자기주도적으로 본인의 수준과 적성에 맞게
풍부한 자료와 기술을 바탕으로 제공하는 교육으로,
호기심과 공감각 자극, 어휘력 및 사고력 향상 등
전인교육에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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